우리나라 수돗물은 세계적으로도 깨끗하고 그냥 먹어도 된다고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수돗물이 우리 집까지 오는 도중에 오염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수도관이 낡거나 오수관과 교차되기도 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집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수돗물이 정말 깨끗한지 확인해 보면 되겠죠?
정말 깨끗할지? 그냥 먹어도 될지?
걱정이 되신다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무료로 신청해서 확인해 보세요!
특히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필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이 포스팅을 다른 사람들도 보고 신청이 집중되면 순차적으로 검사가 되니 기왕이면 빠르게 신청해서 조금이라도 빠르게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란?
전국 160개 지자체 중 157개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물사랑 누리집을 통해 수질검사 신청과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 미시행 지역 : 청양군, 장수군, 부안군
※ 별도 시행 지역 : 과천시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검사항목
▶ 1차 수질검사
총 6가지 항목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pH, 탁도, 잔류염소, 철, 구리, 아연)
아연은 지자체에 따라 검사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 2차 수질검사 (1차 검사 후 필요시)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염소이온, 암모니아 성질소, 망간, 색도, 경도에 대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모든 검사는 먹는 물 수질기준에 따라 적합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 신청방법 및 절차
▶ 신청방법
▶ 처리 절차
※ 1차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일 경우
주변 인근 건물 수질검사 실시 등을 통해 해당 건물의 옥내급수설비의 문제인지 또는 공급수질의 문제인지 원인을 파악한 후 그 원인에 따른 개선조치를 하고 재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단, 1차 검사 결과 부적합에 대한 원인 불명 또는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2차 검사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나, 지자체별 예산편성, 운영인력 등 여건에 따라 2차 수질검사 진행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결론
그동안 우리집 수돗물이 어느 정도 깨끗한지 알 수가 없었잖아요?
그냥 끓여 드시거나 정수기를 무조건 연결해서 사용하지 않으셨나요?
수돗물이 우리집까지 오는 과정에서 오염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무작정 걱정만 하셨다면 지금 바로 신청해서 무료로 수돗물 수질을 검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나를 위해서, 우리 가족을 위해서, 우리 아이를 위해서 건강의 기본은 깨끗한 물이니까, 꼭 신청해서 안심하고 수돗물을 드셨으면 좋겠습니다.